• 로그인
  • 사이트맵
  • CHINESE
  • CONTACT US
  • 광고홍보학과
  • 대학원
  • 예비광고인
  • 동문회
  • 게시판
  • JOB
HOME 광고홍보학과 교수소개

 

조정식 교수님

adcho@cau.ac.kr

학력

미국 University of Florida, 광고학 박사
미국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광고학 석사 
연세대학교 신문방송학과 학사 


교육경력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교수 
중앙대학교 광고홍보학과 학과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광고홍보계열 계열장 
중앙대학교 신문방송대학원 교학부장 
미국 University of Texas at Austin, Visiting Scholar 
한국 광고학회 총무이사 
한국 광고학회 연구이사 
한국 광고학회 AP 광고학 세미나 집행위원장


경력

한국방송광고공사 (KOBACO) 광고연구소 연구위원  


학회활동

한국 광고학회 회원 
미국 광고학회 회원 


상훈




연구사항

2007 "TV 광고 시청률과 프로그램 시청률의 변동성- 매체 특성 변인들을 중심으로" 광고학연구
2007 "대학 선택 과정에서의 매체 이용 분석을 통한 대학의 통합 커뮤니케이션 방안 : 서울 
      소재 사립대학교 사례를 중심으로" 광고홍보학보
2006 "실 집행 결과를 통해 살펴본 인터넷 배너 광고와 잡지 광고의 효과-그들은 과연 효과적
      인가?" 광고학연구
2006 "웹 사이트에 대한 태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인지된 상호작용성, 인터넷 
      이용 동기 및 관여도" 광고홍보학보
2005 "프로그램 특성에 따른 시청자들의 Zapping 정도,그리고 그것이 광고 효율성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 연구
2003 "마케팅 및 매체 환경 변화에 대한 국내 매체 전문가 인식 및 광고회사 대응 현황 연구"
      광고학 연구
2002 "표적집단 선정방법이 잡지 매체 효과에 미치는 영향 : 인구통계학, 라이프스타일, 
      이용자 방법을 중심으로" 광고학 연구.
2002 "인쇄매체 중복률 예측 모델에 관한 연구" 광고 연구
2001 "인쇄 매체의 중복률 분석" 광고학 연구
2000 "TV시청중 행동이 광고 시청률에 미치는 영향" 광고학 연구
1999 "광고의 혼잡효과와 광고재인:잡지광고를 중심으로" 광고학 연구
1998 "신문광고의 열득률 분석" 광고학 연구
1997 "우리나라 광고주들의 광고예산 수립과정의 실제" 광고연구
1997 "텔레비전 광고 시청률과 프로그램 시청률의 차이 분석" 광고연구
1996 "멀티미디어 활용과 기존 매체 광고시장 변화의 상관성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993 "주어진 예산으로 광고매체효과를 극대화시키는 방안에 관한 연구" 광고연구
1991 "Perceptions of leading media directors about avertising repetition effects," 
      Journal of Media Planning
1990 "Advertising faculty describes theory vs practice debate" Journalism Educator, 
      외 다수  
2013.4.19 기준
  • 중앙대학교포털
  • 동문회
  • 강의안내
  • 동창회